KBS한국어능력시험


KBS한국어능력시험은 "올바른 한국어 사용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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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KBS한국어능력시험 온라인교육센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1 장 총칙

제1 조 (목적)

본 약관은 KBS한국어진흥원과 ㈜형설이엠제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KBS한국어능력시험 온라인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자와 교육센터 간의 이용 조건 및 절차, 교육센터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교육센터는 본 약관의 내용을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교육센터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법 등의 관련법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센터의 약관 개정 시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교육센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 : 회원가입 여부를 불문하고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2. 가입 :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절차입니다.
3. 회원 : 교육센터에 개인정보의 제공 및 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센터의 정보 및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W)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탈퇴(해지) : 교육센터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개인정보 : 개인에 대한 신상정보로서 이름과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를 말합니다.
8. 서비스의 중지 : 정상이용 중 교육센터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교육센터의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이용자가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5 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교육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①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가입 당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의 신청은 불가합니다.
④ 등록 양식 또는 그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로 갱신해야 합니다.
⑤ 사실과 일치하지 않거나 잘못 입력한 개인정보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그러하다고 의심할 수 있는 객관적인 사실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6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교육센터의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단, 재가입 시 기존구매내역은 관계 법령에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삭제됩니다.)
2. 회원 ID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또는 교육센터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연락처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③ 기타 교육센터의 합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원 본인이 교육센터의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센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센터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일부를 중지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교육센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교육센터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교육센터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④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교육센터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고 교육센터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교육센터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 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교육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3. 교육센터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교육센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 내용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교육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하고 등록이 말소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 장 서비스 이용

제8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교육센터의 업무상 또는 보수점검, 교체, 고장 등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교육센터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교육센터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 조 (서비스의 내용)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센터 프로그램 정보
2. 인터넷 교육 콘텐츠(교재 포함)
3. 게시판
4. 그 외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10 조 (서비스의 요금)

인터넷 교육 콘텐츠(교재 포함)를 제외한 기본적으로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정보, 콘텐츠 정보, 게시판, 기타 부가서비스는 무료를 원칙으로 하며, 회원가입만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교육 콘텐츠(교재 포함) 유료 서비스의 경우 각 콘텐츠별로 표시된 요금을 이용자가 지불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1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교육센터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요구할 시 이용자가 지정하는 계좌로 환불합니다. 단, 잔여이용료 환불 시 이는 교육센터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2.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나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교육센터는 각 서비스의 각 인터넷 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교육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② 환불 관련 제비용이 잔여 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③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④ 단시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⑤ 기타 정당한 환불 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 시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약 5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환불 처리 기간이 길어질 경우 이용자에게 미리 공지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교육센터의 고의적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5. 수강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 각 호가 적용됩니다.
① 집합교육 콘텐츠의 경우
환불기준표(평생교육법 시행령 별표3 학습비 반환기준 적용)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제23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제23조 제2항 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가.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 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구분

1.제23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반환사유 발생일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반환금액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구분

2.제23조 제2항 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 가.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반환사유 발생일

수업시작 전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금액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반환하지 아니함

구분

2.제23조 제2항 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반환사유 발생일

수업시작 전

수업시작 후

반환금액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총 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②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학습 시작 전

전액 환불

학습 시작 후 7일 이내

- 진도율 0%인 경우 : 전액 환불
- 진도율 10% 미만인 경우 : 10% 공제한 금액 환불
- 진도율 10% 이상인 경우 : 환불 불가

학습 시작 후 7일 이후

환불 불가

(단, 교재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의 경우 교재 대금은 환불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③ 교재 단품의 경우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에 주문 상품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 상품 하자가 아닌 이용자의 단순 변심 및 상품 훼손 시 환불 불가하며, 환불 시 상품 택배비는 이용자 부담입니다.(착불 시 반송될 수 있습니다.)
- 보내주신 상품은 반품 담당자의 검수 후 상품에 이상이 없을 시 환불 처리됩니다.
④ 용어 안내
- 결제일: 상품 구매를 결정하고 상품에 대한 대금을 지불한 날입니다.
- 학습 시작일: 상품 결제 완료 시 자동으로 수업이 시작된 시점을 말합니다.
- 진도율 : 해당 강좌의 총 동영상 시간 중 회원이 수강한 시간의 비율을 말합니다.
6. 교육센터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7.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상품의 경우, 다운로드 즉시 회수가 불가능하며 상품가치가 이용자에게 전달되는 상품이므로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교안 파일의 경우에도 이에 해당합니다.)
8. 교육센터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9. 교육센터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교육센터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용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10. 교육센터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교육센터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교육센터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 등에 대해 임의로 삭제, 비방과 기타 광고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교육센터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이용 제한)

1. 무료 서비스의 경우, 교육센터는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교육센터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2.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제7 조 2, 3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4 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교육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교육센터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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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육센터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 조 (교육센터의 의무)

1. 교육센터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교육센터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4. 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센터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6 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교육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등 교육센터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교육센터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ID와 비밀번호가 본인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교육센터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전송, 전시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② 서비스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④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⑤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한 ID로 여러명이 동시 접속하는 경우 포함)
⑦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하는 행위
⑧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⑨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콘텐츠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⑩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⑪ 서비스를 통한 스토킹(Stalking), 기타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⑫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5항의 각 호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경고 조치 후 개선되지 않을 시 법적 조치가 진행됩니다.

제17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8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센터는 교육센터의 서비스 내에 게재권을 갖습니다.
2. 교육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② 타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입힌 경우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⑤ 교육센터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⑦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⑧ 타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⑨ 교육센터가 규정한 게시판의 원칙 및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 등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⑩ 교육센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⑪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교육센터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⑫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 장 개인정보보호

제19 조 (교육센터의 보안관리)

교육센터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아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판에 email,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에 대해 모든 책임은 개인에게 있으며, 교육센터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름
2. 아이디
3. 비밀번호
4. E-mail
5. 휴대폰 번호
6. SMS, E-mail 정보 수신여부
7. 주소

제20 조 (교육센터의 회원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와 철회)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교육센터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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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교육센터는 관련 법률에 어긋나지 않는 한 제휴사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목적이나 통계 작성 또는 시장 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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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 조 (교육센터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과 사이트 기획 시
2. 회원 정보를 이용한 비용 청구
3. 회원 정보를 이용한 마케팅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가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22 조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교육센터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탈퇴하기 전까지 보유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이 탈퇴하기 전까지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파기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교육센터의 개인정보 보유근거 및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 불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사법기관 수사의뢰 및 다른 회원을 보호하기 위한 경우: 1년
⑤ 계정 압류자: 2년
⑥ 단순 가입‧탈퇴를 반복하는 재가입 방지를 위한 경우: 6개월
⑦ 탈퇴 시 포인트 등의 잔여분이 있는 경우: 정산완료 시까지 보유

제6 장 사용정책

제23 조 (포인트 사용정책)

1. 포인트의 취득
① 회원가입, 상품구매, 이벤트, 이용후기, 고객보상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포인트 적립 기회를 부여합니다.
② 적립된 포인트는 강좌 및 교재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상품 구매 후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 반품 등의 경우에는 포인트 공제 후 해당 차액만 지급됩니다.
2. 포인트의 환불 및 소멸
①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을 취소할 경우 결제 단계에서 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② 적립된 포인트는 가용일로부터 교육센터가 지정한 일정 기간 동안 미사용하여 사용기간이 경과한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는 회원탈퇴와 동시에 소멸됩니다.
④ 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제24 조 (쿠폰 사용정책)

1. 쿠폰의 취득
① 각종 이벤트의 당첨, 고객보상 등을 통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② 강좌 또는 해당 교재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쿠폰별로 사용기간과 조건이 다를 경우 그 조건을 통지합니다.
2. 쿠폰의 환불 및 소멸
①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② 쿠폰은 한 번에 한 개의 쿠폰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 후 취소한 경우 쿠폰의 내역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③ 쿠폰은 회원탈퇴와 동시에 소멸됩니다.

제7 장 수강 강좌 변경 및 일시 정지

제25 조 (수강강좌 일시 정지)

1. 회원은 수강기간 중 2회 7일 이내에 한하여 수강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수강 일시 정지 후 7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수강이 재개됩니다. 다만, 패키지 강좌의 경우 개별과목만 정지할 수 없으며, 전 강좌에 걸쳐 일시 정지가 적용됩니다.
2. 일시 정지 기간은 수강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일시 정지 기간이 종료되면 별도의 통보 없이 일시 정지 기간이 해제되며, 해당 강좌는 수강중인 강좌로 전환되어 수강이 진행됩니다.

제8 장 기타

제26 조 (손해배상)

1. 교육센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나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교육센터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교육센터는 제휴사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 조 (면책조항)

1. 교육센터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센터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교육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교육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교육센터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교육센터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교육센터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교육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교육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교육센터는 교육센터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센터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교육센터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교육센터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1. 교육센터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웹페이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기간, 송수신할 수 있는 게시물의 최대 크기, 회원에게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등 일반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기간 동안 활동이 없는 휴면상태의 ID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8 조 (분쟁의 해결)

1. 교육센터와 회원은 서비스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교육센터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9 조 (법률의 적용)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9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안내 (필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항목
“KBS한국어능력시험 온라인교육센터(이하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번호, SMS/이메일 수신동의,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DI)
② 선택정보: 성별, 전화번호, 주소, 사진
③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④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② 협력업체로부터의 제공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 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3.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개선에 활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후 1년간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법률에 의해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이 지정한 일정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교육센터에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며,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